본문 바로가기
엄마표놀이

유치원 독서기록장 6세 책읽기 독후활동

by ♥︎미니이♥︎ 2021. 5. 20.

1호가 6세 되면서 유치원을 다니기 시작했는데 유치원에서도 책을 많이 읽는거 같았다
3월 한달은 적응기간인거 같았고 4월부터는 독서기록장을 쓰기 시작했다


책으로 떠나는 생각여행 독서기록장

책으로 떠나는 생각여행


독서실천 기록표를 적고~

4월 2일 개와 고양이는 유치원에서 읽고 왔다

금요일에 집에 가지고 와서 주말동안 책읽고 독서 기록장 쓰기

첫번째로 읽은 책은
아람에서 나온 꼬꼬마 한글이
글자가 사라졌다

012345678910

세이펜으로 읽을 수도 있고 한글 공부하기 좋은 책이다
1호가 5살에 한글에 관심이 많아져서 구입한 책이다
첨엔 아스크림~ 이라고 읽었는데 이제는 또박또박 아이스크림 이라고 읽는다

이젠 제법 글자도 눈에 들어오는지 읽는것도 많아졌고 쓰기도 잘 하는거 같다



세이펜으로 따라 말하고 노래도 부르고 너무 좋아한다

등장인물
펭이, 고양이, 강아지

왼쪽에는 책 표지 만들기 오른쪽은 등장 인물 그리기

책 처럼 표지 만들어야 한다고 하니 테두리를 것도 빨간색으로 ㅋㅋㅋ
책보며 따라 그리기
등장 인물 그릴때 손은 다 눈사람 만들때 손인듯 ㅋㅋ
첨엔 다 저렇게 그렸는데 자꾸 그려봐야 느는거 같다


두번째로 읽은 책은
아람 꼬꼬마 한글이 수박을 어떻게 먹지?

012345678910111213




퉤퉤퉤 따라하면서 너무 재미있어한다 ㅋㅋㅋ

등장인물
토끼, 너구리, 다람쥐, 생쥐, 도마뱀, 수박


두번째 그림도 첫번째랑 비슷하게 그린거 같다 ㅋㅋㅋ

그래도 하기 싫어하지 않고 재미있어 하니 그걸로 충분한거 같다
한글 공부도 같이 하고 그림공부도 하고 책에 대해 다시 한번 또 생각하게 하니 그냥 책만 읽는거 보다 좋은거 같다

2호와 3호도 기록장이 쓰고 싶다고 나도나도~~~ 아이들은 뭐든 다 따라하고 싶어하지 ㅋㅋㅋ
스케치북에는 하기 싫어요ㅠㅠ 나도 기록장 줘~~~ ㅋㅋㅋ
귀여운 아이들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