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들 이야기

전참시 김재화 수육 삶는법 : 간단한 수육 만들기

by ♥︎미니이♥︎ 2021. 9. 6.

저녁메뉴로 수육을 만들어 보았다

지난번 전참시에 김재화님이 나오셔서 동생들과 맛있게 만들어 드셨던걸 봤는데 간단하면서 맛있는 수육인듯 ㅎㅎ


전참시 김재화님 수육

재료

수육용 고기(앞다리살)

양파 2개

사과 1개

월계수잎(선택사항)

물 조금

(무수분 요리인데 혹시 탈까봐 조금만 넣어줬다)

냄비에 양파를 썰어서 깔아준다

냄비 크기에 맞게 고기를 넣어준다
(난 너무 커서 3등분 해서 넣었다)

월계수잎을 넣어주고(선택사항)

사과를 썰어서 고기가 보이지 않게 덮어준다


두꺼운 냄비를 사용할때는 무수분으로 하면 될거 같은데 많이 두꺼운 냄비가 아니라 혹시 탈까봐 물을 조금 넣었다

뚜껑을 덮고 중약불로 1시간 정도 삶아준다

좀 더 삶다가,,, 마지막에 좀 태웠다,,, 양파만 타서 다행 ㅋㅋ


양파와 사과만으로 간단한 수육을 만들 수 있어서 편한거 같다

먹어보니 사과와 양파에서 단맛이 나서 고기가 달달하니 아이들 그냥 먹기 딱인거 같다

신랑도 아이들도 색다르게 해주니 더 잘먹었던거 같다!!❤️
1호는 뽀로로 김치와 같이 먹고~


엄빠는 어제 담근 깍두기와 쌈장과 함께 먹기
쌈이 없어서 아쉬워했다 ㅠㅠ

쌈장만들기

된장 2스푼, 고추장 1스푼

설탕 1스푼, 올리고당 1스푼

매실액 1스푼(선택사항)

마늘 1스푼, 청양고추 조금

참기름 1스푼, 통깨 양에 따라 넣어주기

백종원이 추천하는 집밥메뉴 보고 따라한 깍두기
간단하고 맛있게 담글 수 있다

백종원이 추천하는 집밥메뉴 : 깍두기 담그기 : 여름 깍두기 만들기

김치를 다 먹고 시댁에 어머님께서 김치를 담궈주셨는데 그것도 다 먹어버렸다 ㅎㅎ ​ 마트에서 갓김치를 사 먹긴 했지만 그것도 금방 먹어버리고~ ​ 몇일 전 이마트 갔을때 무와 쪽파를 사와

minwonkang.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