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들 이야기

점심메뉴 잔치국수 추천 멸치육수내기

by ♥︎미니이♥︎ 2021. 6. 13.

어제부터 국수가 먹고 싶다던 1호 6살 딸~
해줄려고 봤더니...미안 멸치가 똑!! 떨어졌네ㅠ

부랴부랴 멸치사서 담날인 오늘 점심메뉴로 똭!! 대령이오~

1,2호 와 국수다~~~ 국수국수!!
3호는 아직 국수가 뭐야?ㅎㅎ
주면 한번 먹어볼까? 음...이런 표정 ㅋ

당근 애호박 썰어서 준비

멸치 육수내기

찬물에 멸치 새우 다시마를 넣어 끓이기
(빨리 끓인다고 뜨거운물에 끓이면 비린내가 나서 찬물로 육수내기)


다시마는 끓어오르면 빼주기
감칠맛을 내기 위해
멸치액젓 1스푼 간장 1스푼을 넣었다

멸치 새우는 어느정도 끓이고 꺼내기
썰어둔 당근 애호박 멸치육수에 추가로 넣어서 한번 더 끓이기
(기름에 볶아도 되지만 국물내서 먹어도 더 맛있어서 멸치육수에 잘 넣어 먹는다)

간보고 입맛에 따라 소금 추가하기

육수 끓이는 사이에 달걀지단과 오이 썰어서 준비

물이 끓으면 소면 넣기
소면 넣고 넘칠듯이 끓어오르면 찬물 넣어주고 한번 더 반복해주고 찬물에 씻어주기

​찬물에 비비면서 씻어주기

찬물에 다 씻어준 면은 얼음을 추가해서 시원하게 해주기
면도 탱글탱글해지고 시원해서 쪼아


미리 만들어둔
당근 호박 오이 달걀지단 고명 올려주고 김가루 뿌리고
참기름 추가해서 마무리~~~

잔치국수 완성~~^^

엄마~ 너무 맛있겠다!!! 하며 호로록

한그릇 뚝딱!! 잘 먹는다♡♡

아이들은 그냥 먹어도 맛있고
어른들이 먹을땐 김치 쏭쏭 썰어서 양념장 넣어 먹으면 꿀맛 ㅎㅎㅎ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