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들 이야기

말복 : 수박화채 만들기 : 맛있는 수박 고르는 방법 : 아이들 간식

by ♥︎미니이♥︎ 2021. 8. 11.

오늘은 말복이라 삼계탕을 끓일까 하다가
저번에 실패했던 수박이 생각나서 맛있는 수박을 사고
수박 화채를 만들어 보기로 했다

 

아침에 후다닥 집 근처 마트에서 사왔다

과일가게에서 살려고 했는데.. 임대를 붙여놨...

코로나로 힘드셨나보다 ㅠㅠ

좋은 수박 고르는 법

✔수박의 무늬가 선명한 걸 골라야 한다

진한 청록색에 검은 줄무늬가 선명하고 균일한 수박이 맛있는 수박이라고 한다

연두색 바탕에 불규칙한 줄무늬가 있는 수박은 아삭아삭하지 않고 덜 익은 맛이 난다고 한다

(지난번에 실패한 수박 밑부분에 연두색이 있었는데...역시 맛이 없었다)

✔배꼽의 크키가 작은것

수박 배꼽이 동전보다 크기가 작은게 과육이 부드럽고 식감이 좋다고 한다

수박 배꼽이 큰 경우는 배꼽을 따라 심이 있을 확률이 높고 과육 또한 질기다고 한다

✔모양이 길쭉한 타원형이 좋다

공처럼 둥근 수박은 가운데 질긴 심이 있을 확률이 높고 당도가 낮은 편이고

수박껍질도 두껍다고 한다

수확시기에 따라 크기도 달라진다

3월 ~ 5월 초 : 4 ~ 5kg 정도의 작은 수박 선택하기

5월 말 이후 : 7 ~ 8kg 이상의 수박 선택하기

✔두드려 봤을때 묵직한 소리가 들리는 것이 좋다

두드려 봤을때 둔탁한 소리가 난다면 숙성이 잘 안된 수박일 가능성이 높고 맛도 떨어지고 식감 또한 질길 수도 있다고 한다

오늘은 수박을 잘라보니 쩌~억 소리와 함께 맛있게 잘 익은 수박이었다!!

아이들이 너무 기다렸던 수박화채를 만들어 보았다

집에 있던 스쿱으로 수박을 동글동글하게 만들었다

아이스크림 스쿱이라 너무 큰거 같다 ㅋㅋㅋ

1호가 책에 수박 화채를 만드는걸 보고 사과와 바나나를 넣어달라고 했다

예쁜 모양 내주고 후르츠 칵테일도 같이 넣어주었다

아이들이 너무 재촉해서 빨리 만드느라... 블루베리 넣는걸 깜빡했다 ㅋㅋ

미리 준비해둔 딸기 우유를 촤라락~ 넣어 주면 끝!!

동영상을 찍었는데 급하게 하느라...이상한게 찍혀서 완성 사진은 없다 ㅠㅠ

그래도 아이들은 너무 맛있게 먹었다

1,2,3호 모두 다 먹고 또 먹고 ㅋㅋ 끊임없이 달라고 한다

이제 그만~~~ 나중에 또 먹자♥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