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들 이야기

비오는 날은 해물파전 : 바삭하게 만드는 방법 : 파전 만들기 : 부침개 반죽

by ♥︎미니이♥︎ 2021. 9. 8.

오늘 하루종일 비가 온다,,, 비오는 날은? 뭐? ㅋㅋㅋ

1호 하원하고 잠시 집 근처 할인마트를 다녀왔다

1호 간식도 살겸~ 해서 갔더니

마트 직원분이 오늘 비오는 날!! 비오는 날은 뭐? 오징어 먹는 날!! 오징어 사가세요~ ㅎㅎ

사고 싶었지만,,, 집에 오징어가 있어서 ㅋㅋ 쪽파만 샀다

새우를 산다는게 깜빡해서 ㅋㅋ

오늘은 오징어와 쪽파로만~


해물파전

재료

쪽파, 오징어

부침가루, 튀김가루, 소금 조금

식용유

어른용(청양고추 추가)

볼에 쪽파와 오징어를 먹기 좋게 잘라서 담는다

부침가루와 튀김가루를 넣고 소금간을 하고 물을 넣어 섞어준다

끝!!

프라이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반죽을 넓게 펴준다

 

 

튀김가루가 섞여있어 튀기듯 ㅎㅎ 맛있게 부쳐준다

노릇노릇~ 냄새가 솔솔~

역시 아이들이 쪼르르 와서 음~~~ 맛있는 냄새 ㅎㅎㅎ

아이들이 부침개를 너무 좋아한다 ㅋㅋ

아이들이 먹는건 쪽파와 오징어만 넣었고

엄빠가 먹는거엔 청양고추 추가~ 매콤하니 맛도 좋고 ㅋㅋ

너무 타지 않게 약불에 천천히 익혀준다

해물파전 완성!!

부침가루 + 튀김가루 같이 섞어서 하면 바삭바삭하게 부쳐진다

특히 여름에 튀김가루 섞어서 하면 더 맛있다 ㅋ

오늘도 엄마~ 파전 너무 맛있어~~~

역시 먹을 줄 아는 1호❤️

2호도 파전을 잘 먹네~ ㅎㅎㅎ

비오는 날은?(오징어!! ㅋ) 해물파전~~!!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