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들 이야기

파바 샌드위치 : 떡만둣국 : 목살구이 : 삼시세끼

by ♥︎미니이♥︎ 2021. 7. 17.

오늘도 살짝 나갔다 왔는데 구름한점 없는 날이었다
덥지만 날이 좋아서~ 어디 훌쩍 떠나고 싶기도 했다 ㅋ

매일매일 뭐 먹지? ㅋㅋ
요즘은 1호 메뉴픽이 좋아서 자주 물어본다

아침메뉴는요~
파바 디럭스 샌드위치 + 초코칩 쏙쏙 롤링브레드
샌드위치는 1호가 브레드는 2,3호가 선택했다

빵 좋아하는 빵순,돌이들~~~

아침에 일찍 갔더니.. 매장에 빵이 텅텅 비어있어서
고를 수 있는게 별로 없었다 ㅠ

집 바로 앞에 파바가 있어서 급할때 가긴하지만
요즘은 맛있는 빵집이 워낙 많아서 ㅎㅎ
자주 안가게 되는..

우유와 함께 디럭스 샌드위치와 초코칩 브레드로
아침 간단히 해결


점심 메뉴는요~
고기 육수로 만든 떡만둣국

만두를 너~무 좋아해서 자주 먹는 만둣국

멸치육수로 자주 먹어봐서
오늘은 고기육수로 끓여보았다

✔ 식용유 1스푼, 참기름 1스푼을 넣고 고기를 볶아준다

(한우 양지 170g정도 된다)
좀 많은거 같아 150g정도 해도 될듯


✔ 고기가 어느정도 익으면
종이컵 한컵정도 물을 부어준다

✔ 진간장 1스푼, 멸치액젓 1스푼
소금 1/2스푼 넣어준다

(진간장은 국물색을 멸치앳젓은 감칠맛을 내주고
소금으로 간을 해준다
양은 각자 입맛에 맞게 조절하기)
내 개인적인 입맛엔 좀 짜다 좀만 적게 넣을걸~


✔ 고기에 간이 쏙 배이게 끓여주면 더 맛있어진다

✔ 물 1L를 넣고 끓으면 불린 떡과 만두를 넣는다

(만두는 개인적으로 비비고 왕교자가 맛있는듯)
사실 비비고는 다 맛있는듯 ㅋ


✔ 계란을 2개 풀어서 넣어준다

(지단을 만들 계획이었으나..
아이들이 자주 찾는 바람에 그냥 퐁당)


✔ 대파도 쏭쏭 썰어 넣어준다

✔ 접시에 담아 김자반 솔솔 뿌려주고
참기름 넣어서 고소하게~ 마무리

1호가 저녁 먹고
“엄마 만둣국 남았어?”
응?.. 아니..만둣국은 요리해서 바로 먹어야 맛있어서
다 먹고 없어 ㅠ
“내일 또 먹고 싶어”
내일 또?;; ㅎㅎ

고기육수로 만들어 주니 엄청 맛있었나 보다 ㅋ

배불리 먹고 낮잠 한숨 푹 자고
아침부터 돼지고기가 먹고 싶다던 1호

저녁메뉴는요~
돼지고기 목살구이 + 된장찌개

도드람한돈 1등급 목심구이용 (냉장)
쿠팡에서 한번씩 사먹는 목살
얇아서 아이들이 먹기엔 좋은듯

목살 양파 마늘 애호박 부추
아이들이 좋아하는 소세지 계란찜 콩나물무침

마지막으로 김치까지!!

쌈은 무쌈으로~

쌈장 추가^^

✔ 쌈장 만들기
된장 2스푼, 고추장 1스푼
설탕 1스푼, 올리고당 1스푼
매실액 1스푼(선택사항)
마늘 1스푼(매운거 좋아하면 청양고추 추가)

청양고추를 넣을까 고민했는데 신랑이 매운걸 잘 못먹어서 패스

참기름 1스푼, 통깨 양에 따라 넣어주기

신랑이 무쌈싸서 한입 먹어보더니 우와~ 맛있다!!
요즘 더워서 입맛 없다고 하더니 맛있게 잘 드셔♡♡

고기하면 빠질 수 없는 된장찌개

✔ 감자 양파 호박 표고버섯
돼지고기(목살 조금 넣었다 ㅋ)
두부 대파
고추가루 추가
된장찌개 양념 + 물

후다닥 만들어야 해서
쟁여뒀던 된장찌개 양념으로 ㅋㅋ
양념넣고 물넣고 재료들만 넣으면 초간단!!

오늘은 아빠 올때까지 기다렸다 같이
먹어서 그런지 다들 잘 먹었다

엄빠가 된장찌개 먹으니 1호가 먹고 싶다고 했는데
내일은 된장국을 끓여야 하나 ㅎㅎ

반응형

댓글